새로 구매한 핸드폰의 문자 메세지는 항상 2개의 알람이 울립니다. 하나는 정상적인 내용의 문자 메세지와 “방금 수신된 메세지는 인터넷에서 발송되었습니다”라는 문자와 함께 말이죠. 스미싱이나 스팸문자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다만 두번의 알람을 받게 되는 경우에 신경쓰이는 부분이라 저는 해지를 했습니다.

해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의 속한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 “웹 발신 문자 알람 서비스”를 해지 요청하면 끝입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면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통신사의 부가서비스 영역에서 해지 또는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번씩 전송되는 웹 발신 문자 알람 해지하기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서 발송된 문자를 받으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같이 전송됩니다. 문자를 거의 읽지 않는 타입이라 이렇게 두 개의 알람이 뜨는 경우가 여간 불편하더군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해지를 신청했습니다.

웹 발신 문자 알림

저는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를 이용중이라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습니다. 로그인 한 뒤에 “my 페이지” 에서 “신청/변경” 그리고 “모바일”을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부가서비스나 요금제를 신청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uplus.co.kr/

통신사 홈페이지 접속

 

모바일의 신청/변경 서비스에서 “부가서비스 신청/변경”을 선택합니다. 부가서비스의 한 종류라서 이쪽 메뉴를 선택해야합니다.
부가서비스 신청 해지

 

자신이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를 확인하고 해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웹발신 문자 알람 서비스 해지

 

서비스명을 확인하고  해지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터넷 발송 문자 알림 해지

 

웹 발신 문자 서비스 가입/ 해지방법 정리

엘지 U+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입/해지 방법입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고객센터 연락해서 신청하는 방법이겠군요. 오프라인 직영점 방문은 살짝 귀찮음이 있고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면 오늘 소개한 내용처럼 홈페이지에서 해지가 쉬워보입니다.

웹 발신 문자 서비스 해지 신청 방법

<출처 : http://www.uplus.co.kr/>

114 고객센터 연락이나 홈페이지 클릭 몇 번으로 두번씩 알람오는 문자에서 벗어나세요. 다만 스팸이나 스미싱의 위험에 노출되어있으면 해당 서비스는 어느정도 위험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가입/신청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