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U+) 통신사에서도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SK와 KT는 이미 데이터 선물 기능이 있어 부러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다행입니다. KT의 선물하기 기능은 가족끼리만 가능해지만 U+의 데이터는 같은 통신사의 이용자와 주고 받기가 가능합니다. SK와 비슷하죠.

오늘은 유플러스의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선물하기는 스마트폰의 고객센터 어플과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모바일에서 선물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고객센터 어플에서 유플러스 테이터 선물하는 방법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된 고객센터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하단 중앙에 위치한 “신청/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팝업으로 신청/변경 메뉴가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 충전/구매의 하위메뉴인 “데이터 상품권”을 선택해주세요.

고객센터 어플 메인에 나오면 좋겠지만 아직 UI가 그리 편하지 않아보입니다. 차차 개선될 수 있겠죠.

유플러스 고객센터

데이터 상품권 메뉴에는 U+데이터 상품권, 데이터주고받기, 미디어, 데이터”가 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주고 받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메뉴들은 선물과 관련된 내용이 아니라 데이터 관련 메뉴입니다.

데이터 선물 (주고받기)의 이용안내를 읽으면 “이용안내” 메뉴를 선택하고 바로 선물을 하겠다면 “데이터 주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받는 것은 자동으로 받아지기에 메뉴가 따로 없습니다.

데이터 주고받기

데이터를 주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데이터가 500MB이상 남아 있어야합니다. 저는 무제한 요금제 사용하면서 약 3,5GB정도 남아 있기에 선물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받는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해야합니다. U+고객에게만 선물이 가능하니까 받는 사람도 유플러스야겠죠.

조회를 마치면 데이터를 얼마만큼 줄 건지 선택을 합니다. 기본 100MB에서 최대 1GB까지 선물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선물은 기본 월2회 제한) 1GB씩 선물 할 경우 최대 2GB 데이터를 줄 수 있습니다.

용량을 선택했다면 SMS인증을 한 뒤에  하단의 “데이터 주기” 버튼을 터치하면 데이터가 지정한 번호에게 선물로 전해집니다.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

유플 데이터 선물하기 유의사항

유플러스 데이터 선물하기 유의사항입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U+통신사를 이용하는 LTE 요금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데이터를 주는 사람의 요금제는 기본 600MB 이상인 경우만 가능하며 남은 데이터가 500MB이하면 선물이 불가능합니다.

데이터 선물을 하면 월 제공량에서 선물한 데이터 만큼 차감되며 50%까지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월 8GB 제공 고객이라면 최대 4GB까지는 가능하겠죠.

데이터 선물하기 유의사항

<출처:http://www.uplus.co.kr/>

타인에게는 2회 가족결합 구성원에게는 4회 선물이 가능합니다. 타인은 최대 2GB 가족은 4GB까지 데이터 선물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19세미만의 경우는 받기만 가능하고 월 중 요금제 변경시 요금제 변경 당월에는 데이터 주기가 불가능합니다.

제약이 조금 있긴 하지만 가족에게는 4GB(결합한인한 경우) 타인에게는 2GB까지 선물이 가능한 데이터 주고 받기 기능은 매우 괜찮아보입니다. 저야 주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월 제공량을 다 소모할 경우는 속도 제한이 있지만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기에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아졌습니다.

유플러스의 혜자 멤버십 혜택도 마음에 들었는데 이처럼 데이터 주고받는 선물 기능까지 업데이트하니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