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구매한 삼성 갤럭시s7의 기능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은 삼성 브랜드가 아닌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었기에 조금씩 차이점이 느껴집니다먼저 매우 빈번하게 사용하는 스크린샷의 기능이 기존의 폰과 차이가 있어서 매번 인터넷으로 해당 제품의 스크린샷 설정과 방법을 찾아보게됩니다. 이런 부분은 각 제조사끼리 일치를 시키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그렇지는 못하더군요.

갤럭시s7은 일반 캡처와 손날 캡쳐 두 가지의 스크린샷 방법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손날 캡쳐는 화면에 손날을 밀어서 캡처를 하는 방법이고 일반 캡쳐는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같이 눌러서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거기에스마트 캡쳐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이 저장되는 방법에 조금 더 스마트하게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고 공유하는 등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된 방식입니다. 일종의 옵션이 더 늘어난거죠.

갤럭시s7 캡처 설정법

갤럭시s7의 스크린샷 설정하는 방법은 기본적은 설정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유용한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편의성이 있는 기능들을 모아 놓은 공간인데 이 곳에서 스마트 캡처 손으로 밀어서 캡처 두 가지의 옵션이 스크린샷 관련 설정들입니다.삼성 갤럭시 S7 스크린샷 설정

옵션의 이름처럼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활성화 시키면 손날 캡쳐가 가능해지고 스마트 캡처를 활성화하면 캡처한 이미지의 하단에 추가 옵션이 나타나 조금 더 다양하게 스크린샷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스크린샷 방법 가지 소개

앞에서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활성화 시켰다면 스크린샷을 저장하고 싶은 화면에서 손날로 혹은 혼이 화면에 닿도록 유지하면서 화면의 이상을 밀면 화면이 저장됩니다.테스트 해보니까 손이 닿는 면적이 좁으면 캡처가 작동하지 않더군요. 설명처럼 화면의 반 이상을 밀어주는 액션이 있어야지 저장이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물리버튼인 버튼 전원 버튼을 함께꾸욱~” 눌러서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저장할 화면에서 개의 버튼을 같이 1~2간 누르고 있으면 저장되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납니다.삼성 갤럭시 S7 스크린샷 방법

하단에 표시된 박스는스마트 캡처 옵션입니다. 해당 옵션을 활성화 시켰다면 하단에 이런  세 개의 메뉴가 나타나고 추가로 캡처를 하거나 공유 혹은 자르기 등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스크린샷이나 캡처 방법을 알아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