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0일 오후 7시경 붉은보석2의 정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눈여겨볼 내용으로 “낚시”콘텐츠의 업데이트입니다. 낚시로 인해 무과금 유저들이 사탕을 수급이 원활해졌습니다.

여타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낚시로 얻은 물고기로 게임내의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에서는 전설 아이템뽑기와 사탕 충전권 정도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붉은보석2 낚시하는 방법

먼저 마을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면 물이 있는곳에 낚시바늘 아이콘이 보입니다. 낚시 바늘이 있는 곳에서는 모두 낚시가 가능하며 총 3곳이 존재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얻는 물고기는 동일합니다.

낚시 방법은 낚시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만원으로 총 10번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모두 소진하면 낚시는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문제는 10회만 자동이고 다시 수동으로 터치해서 10회 자동권을 사야합니다.

낚시 바늘 터치

낚시 바늘을 터치하면 아래처럼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미끼 10개에 만원이며 구매후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낚시 가격

하단의 게이지가 모두 소진되면 미끼를 1개 사용합니다. 낚시에 실패하는 경우도 있고 잉어에서부터 황금상어까지 등급별로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게이지 옆의 찌에서 터치 메뉴가 활성화되면 조금 더 높은 등급의 물고기 획득이 가능합니다.

%eb%b6%89%ec%9d%80%eb%b3%b4%ec%84%9d2-%eb%82%9a%ec%8b%9c-%eb%b0%a9%eb%b2%95001

물고기로 상점에서 사탕 충전권 구입하는 방법

물고기를 어느정도 모았다면 우측 팝업메뉴에서 “물고기 상점”을 선택합니다. 마을 NPC도 있지만 이렇게 메뉴에서 이동하는 방법이 빠르고 간편합니다.

낚시 상점 바로가기

물고기 상점에서는 어망에 존재하는 물고기의 총 갯수가 보입니다. 우측에는 구입 가능한 품목이 있으며 품목마다 물고기 등급이 정해져있습니다. 가령 1~150레벨 전설장비 소환권은 황금상어 10마리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설 장비보다 “사탕 충전권”이 더 괜찮아보입니다. 잉어는 일반급등의 물고기라 많이 잡히는 편이고 사탕 충전권은 레벨이 높을수록 효율이 좋기에 낚시로 무과금들의 숨통이 트일것같군요.

붉은보석2 낚시 상점

무과금은 동료 뽑기보다 사탕 충전권이 훨씬 더 필요해보입니다. 동료는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면 어찌해서 얻을 수 있지만 사탕(활동력)은 현질로 구매를 해야하니까요.

낚시로 그렇게 많은 충전권을 획득할 수는 없지만 꾸준하게 하면 짭짤하게 충전할 수 있어보입니다. 골드 획득량도 올라가서 미끼 가격도 그렇게 부담되지 않는군요. 다만 자동 낚시가 10회만 제공이라 수동의 불편함은 있을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