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와 달리 맥북에서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서 전체영역을 스크린샷 하는 방법, 선택 영역을 지정해서 해당 영역만 저장하는 방법 그리고 화면캡처 앱을 이용해서 앱으로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맥북 화면 캡처 방법

1) “shift + command + 3 ” 버튼을 함께 눌러 전체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찰칵 소리와 함께 전체화면이 저장됩니다.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쪽의 화면도 같이 캡쳐되어 데스크탑 화면에 저정됩니다.

맥북 전체 캡쳐

 

2) “shift + command + 4” 버튼을 함께 눌러 선택한 영역 캡쳐방법

번호키만 4번으로 변경되었지만 세개의 버튼을 같이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십자가 모양으로 바뀌고  화면을 저정할 영역만큼 선택합니다.

맥 부분영역 캡쳐

 

3) 맥북의 런처패드에서 -> 기타 -> “화면캡처” 앱을 실행시킵니다.

화면 캡처앱이 활성화 됐다면 메뉴에서 캡처 단축기를 숙지합니다. 통합은 그냥 막 찍는다 치고  하단의 이미지처럼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맥북 화면캡처 앱

 

사려는 캡처 방법에 맞게 선택 / 윈도우 / 전체화면 / 시간제한 등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화면캡처 앱 사용법

 

하지만 대부분의 맥북 캡처는 shift + command + 3~4 이 단축키로 거의 해결하고 있습니다.솔직히 앱 실행시키는 것 보다는 이렇게 단축키로 한방에 휘리리릭 하는게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