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에서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게임 “레드 나이츠”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기본 캐릭터인 바슈를 이용하다 마법사인 애슐리를 플레이 하려하는데 마땅히 사용할 무기가 없었습니다. 바슈는 보상으로 복수의 칼날을 지급해줬지만 애슐리는 그냥 일반 무기만 장착한 상태라서 매우 허약했거든요.

현질을 해서 영웅들의 무기를 사는 방법이 있으니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하는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고 여기저기 찾아보니 일반 무기보다 괜찮은 성능의 마법사 무기를 구할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장장이에게 재료를 주고 고급 등급의 무기를 제작하는 방법이지요. 다른 방법으로는 결투장에서 얻은 포인트로 무기를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반에는 결정체 재료로 무기를 제작하고 그 뒤에는 결투장 포인트로 더 나은 급의 마법사 무기를 얻는게 좋아보입니다.

초반 마법사 무기는 대장장이에서 제작으로 마련하자!

초반에 사용할 마법사 애슐리의 무기가 없어서 고민이라면 대장장이에게 결정체 (아이템분해 재료) + 5만 아데나를 지급하고 “엘모어 지팡이”를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기본뎀 223의 낮은 수치지만 강화를 통해서 그럭저럭 사용할 아이템으로 변신합니다.

강화를 통해서 무기가 날아간다면 다시 제작을 해도 부담이 없는 재료과 아데나 소모입니다. 펑 하고 터진다면 다시 제작해서 도전하세요. +9강을 했을 경우 약 500정도의 데미지를 보입니다.

초반 마법사 무기 제작

조금 더 강력한 마법사 무기가 필요해! 결투 상점으로 고고!

두번째로 아이템을 얻는 방법인데 이는 결투장에서 매일 랭킹 보상으로 받는 포인트로 “결투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문제는 포인트가 4천점이나 필요하니 초반에는 정말 무리라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이것을 보고 다들 현질의 길로 아이템을 구하는거죠.

따로 사냥만하면서 게임 즐긴다면 우선은 위에서 언급한 대장장이에게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강화하면 강해지니 너무 아쉬워하지 마세요.

결투장 무기 구매 포인트

허접하지만 강화로 데미지를 올려보세요.

제작으로 얻은 고급등급의 아이템은 기본 +7 강화까지 안전하게 성공합니다. 희귀의 경우에는 3부터 아이템이 파괴될 수 있지만 낮은 등급의 아이템은 안전인챈트가 7까지니 강화를 해서 이용하면 부족한 데미지의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강력하게 만들고 싶다면 8/9 강화를 통해서 끝까지 인챈트하시면됩니다. 추가로 제작한 재료와 아데나가 있다면 +9까지 시도해보세요. 몇개 만들어봤는데 터지지 않고 9강화에 도달했습니다. 낮은 등급이라 인챈트가 쉽네요.

안전 인챈트 7강

<증발 멘트는 실제로 아이템이 사라질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자 이렇게 +9 강화에 도달한 엘모어 지팡이입니다. 마법공격력이 501로 상승했습니다. 기본 223에서 약 300정도 올라간 데미지군요.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영웅의 장비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질하면 강해지는건 당연하니 영웅장비에 투자를 많이 하는거죠.

마법사 무기 9강 데미지

기본 탱커 영웅인 바슈의 “복수의 칼날” 데미지입니다. +7강에서 만족하고 있지만 데미지는 463의로 엘모어 지팡이보다 못한 수준입니다. 단지 옵션이 조금더 붙어 있는 장점이 있겠지만요.

복수의 칼날과 비교

보통 레드나이츠 하면서 초반에 푸쉬 보상으로 받은 복수의 칼날을 지르다가 깨먹는 유저가 종종있습니다. 그럴때는 그냥 게임 접지마시고 대장장이에서 결정체3개와 아데나 5만을 들고 자신에게 맞는 고급등급의 아이템을 제작하세요.

보상으로 받은 복수의 칼날에 비해서 그렇게 부족하지 않고 +7~+9강화를 통해서 기본데미지를 더 높힐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결투장이나 사냥을 한 뒤에 포인트를 모아서 결투상점이나 레이드 보상 혹은 오만의탑 에서 무기를 획득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좋습니다.

다른 등급의 무기들은 제작이 어렵지만 고급등급 아이템은 재료가 간단하고 구하기 쉬우니깐 부담 갖지 마시고 강화도 해보세요.  그럼 이걸로 리니지 레드 나이츠의 초반 마법사 무기를 해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