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에서 무과금이 다이아몬드를 획득하는 경로는 “거래소”를 이용한 아이템 판매밖에 없습니다. 이벤트 푸쉬로 주는 다이아몬드는 “뜨래곤의 다이아몬드”로 아인하사드를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무과금 유저가 거래소에 팔릴만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큰 자본이나 장비가 필요 없이 시간과의 싸움인 “마법망토” 노가다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마법망토는 앞으로 마법방어를 위해서 많은 유저들이 강화를 시도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렇기에 수요가 많고 또한 드랍하는 몬스터가 적어서 인기리에 팔리는 아이템이며 다이아 판매 가격이 80~90다이아몬드로 꽤나 짭짤합니다.

리니지M 마법망토 드랍 몬스터와 추천 사냥터 위치

리니지엠에서 마법망토를 드랍하는 몬스터의 종류는 몇가지 없습니다.

♦ 장로 : 말하는섬 11번 게렝의집 부근 / 아덴대륙 12번 마법사의 연구실

♦ 밀림 호랑이 : 아덴대륙 11번 아덴집수촌 / 60번 풍룡의 상흔

♦ 탐욕스런 간수 : 기란마을 -> 기란감옥 3층 4층

♦ 용의계곡 해골종류 몬스터

이정도의 몬스터가 마법망토를 드랍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손쉽게 잡을 수 있는 몬스터는 바로 “장로”입니다. 밀림 호랑이는 정예 다크엘프가 나오는 장소에서 출몰하기에 고렙 유저들이 많고 기란감옥 3층 4층은 이미 대박을 꿈꾸는 유저들로 포화상태입니다. 용의 계곡에서 사냥할 정도면 다이아몬드 노가다를 할 사람은 아니겠죠.

장로를 사냥하기 위해서는 아덴대륙 12번 마법사의 연구실 보다 “말하는섬의 11번 게렝의 집 부근”이 훨씬 좋습니다. 장로의 개체수도 많고 리젠도 빨라서 더 많은 장로를 잡을 수 있죠.

리니지M 마법망토 드랍몬스터

11번 게렝의 집에서 우측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이내 장로들이 많이 보입니다. 다른 서버들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어느정도 알려진 작업장이라서 요정들 작업 케릭터가 많이 있을겁니다. 그 사이에서 자동사냥 돌리면서 “마법망토” 획득을 노려야합니다.

장로가 마법망토만 주는 것이 아니라 “무기 마법 주문서”도 준다는 의견이 있지만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마법 망토는 4시간정도 자동사냥을 돌려서 2개 정도 먹었지만 오랜 기간 노가다 하면서 낸 통계가 아니라 그냥 획득 할 수 있다는 의미로 받아주세요.

리니지m 마법망토

이렇게 마법망토를 획득하면 “거래소”를 통해서 판매를 하면됩니다. 서버마다 각자 시세가 다르겠지만 저희 서버의 경우는 70~90 다이아몬드 사이를 왔다갔다합니다. 하루에 2개 정도의 마법망토를 습득한다면 캐시 귀걸이 1개 정도는 구매해서 러쉬를 할 수 있을듯 합니다.

마법망토 다이아 가격

얼마나 많이 모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나마 비각인 아이템 중에서는 “마법망토”의 거래가 활발한 편이니깐 장로를 잡아서 다이아몬드를 모아보세요. 그럼 리니지M의 득템을 빌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