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5일 게임물관리위원회의 결정으로 리니지M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그에따라서 ” 거래소” 를 이용하기 위한 유저들은 성인 인증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앱으로 새롭게 설치를 해야합니다.

기존의 리니지M은 리니지M(12)로 변경되고 성인 인증을 통해 새롭게 설치되는 리니지는 “리니지M”이름으로 이용됩니다.

리니지M(12)와 리니지M의 차이점??

  • 기존 리니지M -> 리니지M(12) = 12세 이용가 (거래소 불가능)
  • 성인인증 설치 리니지 -> 리니지M = 청소년 이용불가 (거래소 가능)

두 개의 리니지M으로 운영이됩니다. 기존의 컨텐츠는 모두 동일하지만 단 하나 “거래소”의 이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리니지M(12)는 거래소가 이용이 불가능하고 “리니지M”에서만 거래소 이용이 가능합니다.

거래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아이폰은 아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니지M”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해야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리니지M 검색 – > 성인 인증 –> 설치

성인인증을 통과해야지 거래소가 이용 가능한 리니지M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증은 이름과 성별, 생일 그리고 전화번호, 통신사를 입력하여 인증 문자를 받아 입력하면 진행됩니다.

리니지 설치 성인인증 절차

<성인인증을 거쳐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시 주의할 부분으로는 기존의 리니지M(12)를 삭제할 경우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라면 캐릭터의 정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스트 계정이라면 꼭 연동 후 삭제하세요.

리니지M 거래소 이용 방법

오른쪽 상단의 “거래소” 버튼을 터치하면 거래소에 입장하게됩니다. 검색을 하거나 좌측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원하는 리니지M 아이템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요즘 기감에서 핫한 “뇌신검”을 찾아봤습니다.

가장 최저가의 가격은 1800다이아로 한번 득템하면 짭짭하게 소득이 될 듯한 군침도는 아이템같습니다.

리니지m 거래소 아이템 구매

거래소에 아이템을 등록하는 방법은 검색 옆의 “판매 등록” 탭을 선택한 뒤에 자신의 인벤토리 안에 있는 아이템을 터치하면 판매 등록이 가능합니다. 수량을 정하고 총 판매금액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등록 수수료 안내가 나타납니다.

판매된 아이템은 총 판매 금액의 2%의 수수료는 제외하고 정산됩니다.  역시 공짜는 없나봅니다.

리니지m 거래소 아이템 등록

거래소도 오픈했고 무과금도 나름 먹은 아이템을 팔아서 아인하사드를 충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서버의 분위기에 따라서 아이템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이 있지만 득템으로 거래소에 아이템 많이 파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