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의 독특한 버프 시스템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있습니다. 축복의 수치만큼 혜택을 볼 수 있는 방식으로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률 그리고 거래가능 장비의 습득 여부의 버프를 받습니다.

다만 이 방식이 아직 논란이 많은 상황입니다. 지나친 과금 유도라는 말이 있는 반면에 과금 유저와 무과금 유저의 차이를 두는 방식이니 괜찮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버프 효과

먼저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게임 화면의 좌측 상단에 위치한 나뭇잎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축복의 수치와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0”인 상태에서는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률이 기본인 100%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데 “거래 불가 장비 획득 가능”의 상태가 됩니다.

희귀템이나 거래가 가능한 아이템은 아인사하드 0인 상태에서 획득이 불가능하고 재료 (철,가죽,천)는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즉 낮은 경험치와 적은 아데나 그리고 각인장비 또는 재료만 획득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기란 감옥 이용시 주의!! 희귀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리니지m 아인하사드의 축복 버프3

두번째로 1~200 까지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채워진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경험치 200% 아데나 125%로 획득률이 올라가며 “모든 장비 및 아이템 획득 가능” 상태입니다.

가장 어정쩡한 상태인데 거래가능 장비가 나오는 부분에 중점을 두면 좋겠습니다. 아인 0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죠.

세번째는 아인하사드 201~ 이상의 상태입니다. 가장 좋은 버프 혜택을 보는 상태이며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무려 경험치 700% 아데나 200%로 획득률이 상승합니다. 경험치 부분은 넘사벽으로 변합니다. 모든 장비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방식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자신이 습득한 경험치에 따라서 소모됩니다. 1 -200 까지는 12.000 경험치에 아인하사드의 축복 1을 소모하고 201 이상은 42.000 경험치에 아인 1을 소모합니다.

원본 경험치는 6000으로 같지만 1-200까지는 200% 획득률 버프로 인해서 12.000 경험치에 1 소모이고 201이상은 700% 버프로 42.000 경험치 획득시 1소모입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충전 방법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세이프존 또는 마을에서 로그아웃 할 경우 2분당 1의 아인하사드 축복이 충전됩니다. 최대 충전은 200까지 이며 그 이상은 충전되지 않습니다.

캐시 상점에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경우 1개의 드래곤 다이아몬드 당 100의 아인하사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개는 120개의 캐시 다이아몬드이고 이는 곧 3.000원의 금액입니다. 즉 100아인하사드의 축복은 300원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아인하사드 충전 다이아몬드

사냥하면서 거의 필수로 필요한 버프가 아인하사드의 축복인데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몬스터들의 경험치도 높아지고 레벨업의 요구 경험치도 늘어갑니다.

초반에는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부담스럽지 않았지만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다음 렙업을 위해서 필요한 아인하사드의 갯수가 대폭 늘어나게됩니다. 몹 두 마리에 아인 1이 소모되면서 점점 그 속도가 빨라집니다.

아인을 다 사용한 경우에는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며 경험치또한 7배의 차이가 나서 따라가기 벅찬 격차가 발생합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을 조금만 조절했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