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7는 화면이 꺼진 잠금화면 상태에서 시계나 사용자 지정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AOD(Always-on Display)’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 설정으로 편의성이 좋은 편이지만 개개인의 습관이나 성향에 따라서 이런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종 갤럭시7을 이용하면서 이 Always-on Display 기능을 이용하지 않으려면 핸드폰의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on Display 설정을 밀어서 해제”를 해야합니다.유용한 기능은 맞지만 가끔 화면을 껐지만 시계와 날짜 배터리등이 계속 표시되니 눈에 거슬리는 경우가 있어서 저도 이 기능을 해제했습니다. 간단하게 스크린샷으로 갤럭시S7 의 올웨이즈 온 기능을 해제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S7 잠금화면 시계 설정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에 진입해서 중간쯤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하단에 위치한 “Always on Display”를 터치해 주세요.

잠금화면 시계 설정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기능은 이곳에서 모두 설정을 하게됩니다. 대기 화면에 표시할 이미지 또는 정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약 7개 종류의 다양한 시계 디자인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보면서 자신에 맞는 기능으로 설정해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우선 잠금 화면에서 시계가 나오는 이 모습이 신경쓰여서 우선 올웨이즈 온 기능을 해제하려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슬라이드를 왼쪽으로 밀면 색이 변하면서 잠금 화면상태의 시계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Always-on Display 제거

 

아직은 사용 빈도가 높지 않고 신경쓰는  부분이라서 Always on Display 기능을 해제한 상태입니다. 혹시나 해제하는 방법을 몰랐다면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ys on Display – 해제” 순서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