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에는 게임 동영상이나 캡처를 할 수 있는 “게임툴즈”라는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전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따로 루팅이나 어플을 이용해서 게임 동영상을 캡쳐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자체적으로 게임 녹화를 지원하는 방식이라 게임툴즈의 설정만 해주면 쉽게 영상을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7 게임 동영상 녹화 “게임툴즈”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 -> [게임]  순서로 메뉴를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편의관련 기능은 유용한 기능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 녹화 설정 메뉴

스마트폰 게임을 녹화하기 위한 방법이니 게임런처와 게임툴즈 중에서 “게임툴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게임툴즈의 우측 상단에 있는 슬라이드를 밀어서 활성화를 시켜주세요.

게임툴즈는 게임 화면에 떠 있는 버튼으로 게임과 관련된 편의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임중 방해금지 모드 게임의 최소화, 게임 화면의 캡쳐와 동영상 녹화 기능을 제공하니 유료 어플만큼 값어치가 있어보입니다.

게임툴즈 활성화

게임툴즈를 활성화 시키면 먼저 주의사항 메세지가 팝업으로 나타납니다. 주로 저작권 관련 문제이고 이런 부분은 중요하니 꼼꼼하게 읽고 동의할 경우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주의사항에 동의를 했다면 정상적으로 갤럭시7의 게임툴즈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녹화 옵션 설정을 위해서 하단의 “녹화” 버튼을 터치합니다.

저작권 주의사항과 옵션

게임툴즈 동영상 녹화 옵션 설정

녹화 메뉴에서는 게임툴즈가 녹화하는 방식이나 화질, 오디오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 동영상을 녹화하면서 프로필을 같이 녹화할 수 있는 기능과 전면 카메라를 사용해서 사용자의 얼굴까지 녹화가 가능합니다.

오디오의 메뉴에서는 외부 마이크로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게임 오디오만 사용하는 설정도 가능하고 동영상의 화질에서는 최대 4GB의 녹화 크기로 약 80분간 녹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질은 하단의 해상도와 비트 전송률을 터치해서 FHD화질까지 녹화할 수 있습니다.

게임툴즈 녹화 옵션 조절

갤럭시s7 게임툴즈 사용 방법

설정에서 게임툴즈 활성화를 시켰다면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좌측에 게임툴즈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녹화나 캡쳐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툴즈 아이콘

단순한 테스트로 좌측 하단의 게임툴즈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게임중 방해금지와 최근 앱 및 뒤로가기 버튼 잠금, 게임 최소화, 화면 캡쳐, 녹화, 설정의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녹화를 할 경우라면 “녹화”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녹화가 진행되고 녹화를 멈추려면 상단의 상태바를 내려보면 녹화를 중지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잠깐 녹화를 해봤는데 1920×1080  해상도 사이즈로 게임화면이 정상적으로 녹화되었습니다.

게임툴즈 녹화와 설정

요즘 버전의 안드로이드 OS에서는 이렇게 다른 어플이 필요없이 자체적인 기능으로 게임화면의 녹화하거나 캡쳐할 수 있으니 매우 좋아진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