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읽고 책장에 먼지를 먹는 중고책이 아까워 판매하려합니다. 인근의 오프라인 중고 책 매장은 모두 망했으니 매입처는 단 한곳 밖에 없었습니다.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는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중고 책을 매입합니다. 다행히 제가 사는 지역에는 매장이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책을 들고 매장을 방문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책의 무게와 부피도 문제고 만일 매입을 안 하는 품목이 있다면 그 또한 곤란한 상황을 만나니까요. 알라딘에서는 이런저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라딘 어플에서 중고책의 매입 여부와 금액을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알라딘 어플설치와 바코드 기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기준으로 플레이 스토어에서 “알라딘”으로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책의 매입 여부나 금액만 확인하는 경우는 따로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설치한 어플을 실행시켜 하단의 “바코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중고책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라딘 어플 설치

바코드 스캔으로 중고 매입가 확인 방법

책 뒷면을 확인하면 바코드와 함께 IBSN넘버가 적혀있습니다. 어플에서는 바코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상품검색” 기능의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이때 카메라의 빨간 선을 바코드 중앙에 맞추면 매입여부와 가격을 검색해줍니다.

만약 바코드를 인식하지 못할 경우는 상품검색의 하단에 위치한 “바코드 직접입력”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제가 검색한 책의 실제 판매가와 상급 기준으로 매입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매입이 불가능한 상품이면 매입불가로 뜨거나 금액이 0원으로 출력됩니다.

바코드 스캔 중고책 가격 확인

알라딘에 로그인 한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책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매입 신청을 하고 포장해 놓으면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저는 주로 외출시에 한 두 권씩만 판매를 하는터라 위에 방법은 이용하지는 못했습니다.  알라딘에 중고 책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주의사항을 읽고 신청하면 됩니다.

알라딘에 중고 책 팔기 : http://used.aladin.co.kr/shop/usedshop/wc2b_sales.aspx

그리 높은 가격은 아니지만 책에 쌓이는 먼지를 털고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겠습니다. 한 두권 책을 팔고 매장에서 읽지 않았던 다른 책도 구매가 가능하니 나름 괜찮은 시스템입니다. 혹시라도 다 읽은 책을 판매하려한다면 알라딘 중고 매장도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